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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 주행에도 급이 있다? 자율 주행 등급과 특징 ??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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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많은 자동차 업체가 2020년에는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래서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가 어느 정도이며 현재는 어느 정도인지를 아메 리카 도로 교통 안전국(NHTSA)에서 구체적으로 등급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수준 0에서 5까지 총 6단계로 분류되고 있대요. 오한상은자율주행등급에대해서하나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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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0. 기계의 개입 없이 사람이 모든 상황에서 운전하고 있다.현재 도로를 지나는 대부분의 차량이 이에 해당하며, 모든 방향 전환과 가속, 브레이크 등 모든 주행과 주차에 대한 판단을 포함합니다. 예를 들면 차선 유지 및 앞차와의 거리 유지 등을 모두 운전자가 직접 판단해야 하는 상태를 기대하고 네비게이션 이쟈싱, 후방 카메라와 같은 여러가지 편의 장비가 탑재되어 있어도 고런 편의 장치는 직접적인 주행 조작에는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0단계에 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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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하나. 차량의 자동화 시스템이 운전하는 데 일정 부분을 지원하는 상태.특수한 경우에만 사람을 대신할 정도의 기술로서 정속 주행 장치나 차선 유지 장치 같은 기술이 차량에 적용되었을 경우를 예기하고 주로 사람이 직접 운전하는 상태이지만, 고속도로와 같은 특수한 귀추 주행에서는 사람의 운전을 돕거나 나쁘지 않고 하나 대신할 수 있는 상태를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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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2. 자율 주행 시스템이 실질적으로 운전 결과 특정 부분을 수행하고 본인 멀리 운전자가 계속해서 수행해야 할 단계.​ 1단계 기술이 적용된 상태로 귀추에 맞추어 속도를 조절하고, 장어 린이 물이 있으면 자동으로 핸들을 조정하고 장어 린이 묻는 회피하고, 차선을 변경하는 기능을 갖춘 단계입니다 실질적으로 2단계까지는 주행 제어, 본인 관리에 대한 책입니다는 운전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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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3. 자율 주행 시스템이 대부분의 운전 귀 츄울을 대신하는데, 완벽한 주행을 보장 못하고 운전자가 직접 운전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0~2단계와 달리 3단계 이후는 운전의 대부분을 자율 주행 시스템이 대신하고 특수한 경우 운전자의 판단이 필요한 상태이다. 이 경우에 대비하여 운전자들은 언제나처럼 전방을 주시하고 제어권이 돌아오는 귀추(Back control)에 대비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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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4. 자율 주행 시스템이 완벽하게 작동하지 않는 경우를 제외하면 제어권을 가져올 필요가 없어진 상태. ​ 3단계보다 자율 주행 시스템이 완벽하게 된 상태를 스토리, 3단계에서는 1부에 운전자가 직접 운전해야 할 시기가 왜 있어 항상 대기를 하고 있어야 하는데 4단계부터는 시스템에 사고가 일어나지 않는 한 제어권을 가지고 올 필요가 없기 때문에 운전을 하게 준비할 필요가 없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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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5. 자율 주행 시스템이 완성된 형태로 모든 상황과 조건에서 운전자의 관여 없이 운전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상태. ​ 4단계에서 발행하는 자율 주행의 작은 실수와 윤리성에 대한 모든 문제(트롤리 딜레마)들이 데이터와 경험 축적을 통해서 해결되고 완벽한 상태의 자율 주행 시스템이 완성될 것을 말합니다. Level5의 자율 주행 시스템이 상용화되는 시기는 약 2040년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학창 시절 SF영화를 볼 때마다 사람이 직접 운전하지 않고 자동으로 움직이는 자율주행차는 꼭 있었는데요. 상상만 했던 일이 현내에 다가오고 있고, 그것이 먼 미래가 아니라는 것을 차의 발전을 통해 증명하고 있습니다. 상용화는 아직이지만, 테슬라와 구글 등에서 개발된 자율 주행 자동차는 3~4단계 수준이며 아직은 크고 작은 문제가 있는 기대가 큰 만큼 걱정도 되는 상황이지만 빨리 자율 주행 시스템이 완성하고 운전이 어려운 사람들도 차량을 이용할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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